home

고객의 Vision 구현 및 경영목표달성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home 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공개강좌] 2019년 가을 학기 북코칭스쿨 개강 "책 쓰기 마스터 과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13 10:12:36 조회수 557


CEO를 위한 <책 쓰기-마스터클래스> 가을학기 개강


 “자기성찰 글쓰기를 통해 삶의 지혜와 가치를 공유하는 장場”


  9월 19일 개강, 20주간 개인별 코칭 및 첨삭지도


  크리스천 CEO 대상의 ‘책 쓰기-마스터클래스’가 2019년 가을 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마다 두 차례씩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자기 이야기를 한 편의 드라마처럼 써내려갈 수 있도록 책(자서전)의 글쓰기 방법을 세부적으로 교육하며, 개인별 코칭 및 1 대 1 첨삭지도를 통해 수강자의 책이 세상에 나오기까지 함께 하는 전천후 북코칭 강좌다.   

교육전문기관 ㈜한국교육센터(kshrd.com)가 주관하고 국민일보가 후원하며, 다음 달 19일 첫 강좌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오후 2∼5시)에 열린다. 개인 콘텐츠 완성을 돕는 총 20주(3단계:입문, 심화, 코칭)의 강좌와 1박 2일의 워크숍을 통해

독립작가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총정리 멘토링을 거친다.


  “책 쓰기의 목적을 유명해지고자 하는 데 두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지나온 생애를 돌아보고, 그 삶의 경험에서 얻은 지혜와

가치를 정리해보는 것. 그리고 이 가치정보를 비슷한 처지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겠다는 마음가짐이면 좋습니다.”
 책 쓰기 마스터 클래스 운영자이자 ‘스토리 셰프’로 알려진 봉은희(‘세상은 당신의 이야기를 기다린다’ 의 저자) 작가의 말이다.


  “집필형식, 구성과 전개, 글쓰기의 기술 등 실용 글쓰기 전수를 통해 글로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출판 트렌드 파악, 책의 기획과 목차 구성, 읽히는 글을 쓰기 위한 감성훈련, 집필과 발간, 출판사 접촉, 홍보 등 자신의 브랜드를 살린 한 권의 책이 나오기까지 전 실무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봉 작가는 대학졸업 후 줄곧 글쓰기 현장에서 살아 왔다. 기자와 작가로 일하는 동안 기관·지자체·의뢰인의 책을 꾸준히 기획, 집필했다. 최근 10여 년간은 교육기관과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책 쓰기 교실’, ‘자서전 작가 양성과정’ 등의 강의를 이끌면서 많은 이들이 책을 펴내도록 도왔다.


  개인의 경험 소재를 스스로 발굴하고 스토리텔링 감각을 키워주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자신의 지나온 생애 또는 전문 콘텐츠를 한 권의 책으로 펴내고자 하는 분, 자기 저서를 준비 중인데 막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열려 있다.


□장소: 종로 시간공방 (02-736-9333) 
□상세 문의: 010-9830-5888


다음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공개강좌] 기업교육 컨설팅의 신과함께, 프리랜서 강사계의 생존전략
 목록